건강세상네트워크
구 홈피 가기 | 공식페이스북 | 공식트위터
건강세상네트워크는?

건강세상네트워크는 시민과 함께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건강권 시민운동단체입니다.
‘건강’은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할 기본적인 인권으로 보장받아야 한다고 선언하며 2003년 4월 출범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건강할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를 지향합니다.

건강권은 모든 사람이 누려야 할 기본적인 권리입니다. 그리고 사회는 인권으로서의 건강을 보장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사회는 경제적 능력에 의해, 사회적 지위나 학벌에 따라 건강할 권리, 의료를 이용할 권리에
차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건강세상네트워크는 이런 차별을 극복해 나가고자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윤보다 건강’이 우선하는 가치를 지향합니다

‘무엇보다 사람의 생명과 건강이 우선’이라는 가치를 지향하면서 이윤을 유지하기 위하여 건강권을 위협하는 제도와 정책을
개선해 내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세상을 향한 ‘네트워크’를 만들어 갑니다.

빈민·노인·장애인·외국인 노동자 등 이 사회를 살아가는 소수자의 건강권 문제를 고민하고 실천하는 단위들과의 연대활동을 통해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시민의 힘으로 만들어 갑니다.

한사람, 한사람의 작은 힘이 모이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큰 힘이 됩니다.
모래알처럼 흩어진 작은 힘들을 모아 건강한 환경, 건강한 문화, 건강한 사회의식이 정착된 건강한 세상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건강 및 의료와 관련한 대표적인 시민단체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노인, 빈민, 장애인, 소외아동 등 사회적 약자의 건강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앞장설 것입니다.
의료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모든 차별과 배제를 없애기 위해 활동할 것입니다.
회원의 자발성과 참여를 바탕으로 발전하는 모범적인 시민단체가 될 것입니다.

건강세상네트워크 로고
서울시 종로구 명륜1가 31-1 유성빌딩 401호
메일 : konkang21@konkang21.or.kr / 전화 : 02-2269-1901~5 / 전송 : 02-2269-1908